네이버로 둥지를 옮기고 나서 편해진것. 이글루스밸리

1. 스킨꾸미기가 너무편하다.
이건 개인취향인데, 가독성 좋은걸 좋아하다보니 이글루스 스킨도 밋밋한걸 쓰게 됬는데, 네이버는 사람들도 많아서 그런가 이것저것 많음. 깔끔한것도있고 이쁜것도 많고 


2. 동영상 업로드가 최고다

너무좋아. 최고야 멋져.
이글루스는 동영상 날라갔고, 더이상 추가해주지 않지만 네이버는 2기가까지 무료. 거기다가 고화질(1080P)로 제공한다.

10분넘는 초고용량은 유튜브에 올리고, 5분 안팍의 게임영상은 네이버에 올리는데 아무래도 네이버는 이글루스랑 달리 인력이 있어서 그런가, 내 게임영상들을 스마트폰으로 잘 볼수있고...암튼 좋다.



3. 회사가 회사 생존과 번영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즉, 내 블로그가 어느덧 사라질 일이 없다. 내가 여태 써온글들이 하루아침에 날라가면...와우....생각만해도 끔찍!!
그런 경험은 mncast에 올린 영상들이 날라간것으로도 충분하다.



4. 이건 진짜 개인의견인뎈ㅋㅋㅋㅋㅋ음식밸리에서 대놓고 '맛탱이 없는걸 맛있다고 구라치는'걸 거의 못봤다.
네이버는 딱 봐도 '저건 아무리봐도 너무 의도한 사진인데...저건 거짓말인데....' 싶은 음식블로그들이 너무많다.
아니, 하나같이 다 맛있다고 하는데 ㅋㅋㅋㅋ그에 비해 이글루스는 요리왕비룡 특급요리사 뺨치는 엄격한 사람들이 말하는거 같고, 실제로 그 의견을 듣고 먹어보면 그 의견들에 대부분 동의할만하게 평가를 한다. 아마 모든 밸리중에서 의외로 가장 엄격하고 그 누구보다 열정이 넘치는건 음식밸리가 아닐까??




뭐 이정도 있는데 그에 반해 단점도 있긴있다.
이글루스는 아무래도 소수민족이다 보니 커뮤니티형성도 편해서 여러사람들과 교류가 가능한데, 네이버는 그게 안되고ㅋㅋㅋ
밸리들어가서 이글저글 돌아보는 재미가 있는데 네이버는 그런게 없다는게 좀 크다 ㅋㅋ

네이버블로그에 글쓰고 이글루스와의 차이점을 적어보려고 했었는데 결국 적게됬다...

아마 이글루스는 그대로 할것같긴 한데 아무래도 글쓰는 빈도는 줄어들고 댓글만 달고 살겠지



덧글

  • PFN 2015/09/18 01:45 #

    네이버 블로그의 특징이라면...

    퍼가요
  • J H Lee 2015/09/18 02:22 #

    4의 경우 이글루스가 변방중 변방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이글루스는 마이너 블로그 서비스죠. 그리고 어떤 분야든 마이너는 마이너대로의 고집이 있을 겁니다. 이게 알량한 부심이든 뭐든간에 마이너인 자신을 특별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죠.


    그리고 스스로를 특별하다고 여기는 이상 말도 안되는 똥고집을 부릴지언정 자기 마음에도 없는 소리는 안할 겁니다.
  • OrangeBelt 2015/09/18 02:58 #

    하지만 네이버는 가독성이 너무 떨어지죠
    저처럼 여러개의 글을 최소 50개 정도 리스트 뽑아놓고 봐야 하는 사람은 네이버가 너무 느리고 불편하더군요.
  • UnPerfect 2015/09/18 03:03 #

    넘넘 맛있더라구용~~~~!!! (하트 날리는 스티커)

    이런 거 진짜 별로...
  • 샤아P 2015/09/18 09:06 #

    네이버가 이웃안만들고 개인자료저장용으론 좋죠
  • rumic71 2015/09/18 16:46 #

    저도 창고대용으로는 네이버가 유용하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